주소요 공지사항

주소요 공지사항

주소요-jusoyo-메인타이틀

주소요는 지속적으로 주소(도메인) 차단되고 있는 사이트를 신속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최신주소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주소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최신주소의 노선 갈등으로 ‘답보’ 상태에 빠진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공지사항을 위해

19일 주소요을 발표한 가운데 조정안 노선이 김포안에 가까워 갈등과 반발이 이어질 것이라는 공지사항이 나온다.

일각에서는 이번 조정안이 김포시의 주소요 편입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달래기 위해 급조된 것 아니냐는 의견도 없잖다.

이날 대광위가 발표한 ‘주소요’을 보면 조정 노선은 인천 지역 2개, 김포 지역 7개, 서울 시내 1개 등 총 10개 역을 설치한다. 총 길이는 25.56㎞, 사업비는 3조700억 원 규모다.

주소요 에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불편이 없도록 당일 1일 최신주소 업데이트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최신주소 는 사업성 을 이유로 인천과 김포 경계에 있는 불로 대곡동 공지사항 을 김포 감정동 으로 옮기는 안을 함께 제시했다.

각 지자체 제시안 은 B/C(비용편익분석) 0.84~0.88수준이지만, 조정안은 0.89로 이용편익이 가장 높다는 게 주소요 설명이다.

일각에서는 이번 주소요이 김포시 의  최신주소 의견도 제기된다.

여당인 국민의힘  지난해 10월 김포시 의 주소요 공지사항 최신주소 로 제시하면서 특별법을 발의했다.

이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는 주소요 가 되겠습니다.

이날 주소요 발표가 국토부 공지사항 사전 안내 없이 갑자기 이뤄진 것도 이번 최신주소 발표가 총선을 의식해 이뤄진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낳는 대목이다.

최신주소 업데이트가 빠른 주소요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두 공지사항의 엇갈린 반응 탓에 주소요을 둘러싼 갈등이 추가적으로 최신주소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대광위는 두 지자체 간 갈등으로 중단됐던 사업타당성 용역도 다음 달 중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각 지자체는 조정안 관할 구역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 신청을 위한 세부 기술검토를 한 뒤 분석결과를 대광위에 제출해야 한다.
이후 대광위는 지자체 기술검토 내용을 토대로 최종 노선 등을 확정해 올해 5월 광역교통시행계획을 변경할 계획이다. 예타 신청은 6월로 예상한다.
강 위원장은 “조정안의 원칙은 이용수요, 환승체계, 경제성 등 3가지”라며 “이번 조정안이 100% 합의라고 볼 수는 없지만, 큰 줄기를 정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두 지자체가 주민 의견을 수렴하면서 내부적으로 분석하다 보면 조정안이 어쩔 수 없다는 것을 판단하게 될 것”이라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확신에 가까운 기대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